조기유학/국제학교

안녕하세요....

작성자
이유선
작성일
2004-01-08 12:00
조회
2414
안녕하세요....
오늘 가입한 이유선이라고 합니다.
먼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올해 10살된 남자아이의 엄마입니다.
아이가 하나이다보니 어떻게하면 잘 키울수 있으까 하고 항상 걱정이 됩니다.
교장선생님께서도 잘 아시겠지만, 한국의 교육현실이란게 정말 실망스럽고 내 아이를 이런곳에서 계속 공부를 시켜야 할까라는 회의가 점점 듭니다.
우리아이가 이제 3학년에 올라가는데요.... 2년동안 학교를 보내면서 정말 호시탐탐(?) 탈한국만 꿈꾸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습니다.
그렇게 해서 내린 결정이 일단 "영어에 눈을 뜨고, 6개월에서 1년쯤후에 조기유학을 가자" 였습니다.
첫번째 도전은 2003.6월에 필리핀 영어연수(4주)였고, 2003년 11월에도 필리핀으로 영어연수(4주)를 다녀왔습니다.
필리핀은 영어연수 환경은 좋으나, 정식학교로의 유학은 환경면이나 치안문제가 좋지 않아 상대적으로 치안이나 환경이 좋은 말레이시아로의 조기유학을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저와 남편의 생각은 일단 일단 영어연수 환경이 좋은 필리핀에서 3~6개월쯤 영어연수를 받게하고, 바로 말레이시아로 가서 국제학교에 입학하는 것입니다.
6개월정도 기간동안 하루에 6~8시간씩 1:1로 수업을 한다면, 국제학교에 입학해서 수업도 문제없이 듣고 친구들과도 언어소통에 어려움 없이 적응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희들 생각에 대한 교장선생님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번 2월~3월사이에 남편, 아들, 저 이렇게 온가족이 말레이시아 구경도 할겸, 이것저것 알아보러 쿠알라룸푸르에 가려고 합니다.
그때 뵙고 좋은말씀 많이 주세요.
안녕히 계세요.


일산에서 승환엄마 올림.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우선 새해에는 계획하시는 모든일이 성사되기를 기원합니다.

한국의 교육현실은 여기 오시는 학부모님들에게 듣고 있습니다.
한국나이로 10세면 초3을 마친거군요. 아직 저학년이라 영어는 별 걱정 안해도 되겠습니다. 특별영어반이 있는 국제학교에 입학해서 따라가도록 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학력이 인정이 되고, 쉬는 시간에 동료학생들과 놀면서 배우는 영어가 많기 때문입니다.
여기 국제학교는 약40개국에서 온 학생들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영어능력이 부족해서 학교에서 안 받아 줄때는 어학원을 좀 다니다가 입학할 수 있습니다.

필리핀 보다 말레이지아가 교육환경이 좋습니다.
저희 사이트에 있는 조기유학리스트를 보시고(특히 학비수준), 가정형편에 맞는 학교를 선정해보시기 바랍니다. 학교수준은 학비에 별 관계는 없습니다만, 학교시설과 원어민 교사가 많고 적으냐에 따라 학비가 차이가 있습니다. 예전과 달리 부모들이 굶어가면서 교육시키는 때가 아닙니다. 학비도 내야하고, 과외비도 있어야 합니다.

여기 오신다니 구체적인 사항은 직접 얘기해드리겠습니다.
그 전에도 궁금한게 있으면 이 1:1란으로 계속 문의 바랍니다.

김세수 드림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