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유학/국제학교

KTJ와 ASIM에 대하여

작성자
궁금맘
작성일
2004-01-14 12:00
조회
3769
이제 중1 올라가는 남자아이입니다.
부모가 함께 갈 수 없는 상황이라기숙사가 있는 KTJ 쪽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어떤지 궁금합니다.
KTJ와AISM과의 비교설명도 부탁드리구요.
학비, 환경, 기타 제반 여건 등.....

그리고 혼자 보내야 한다는 안타까운 마음에 중3이나 고1에 보내는 것은 어던가요? 너무 늦겠죠?
기숙사 학교인 KTJ는 입학만 된다면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학교입니다.
전학생이 기숙사 생활을 하고, 주위에 상가가 없어서 좋긴 한데, 한국어 교육을 못받는 게 흠입니다. 또한 기숙사 생활을 하기 때문에, 장기방학때 뿐만 아니라, 단기 방학때도 밖으로 나오려고 애를 씁니다.
한국학생이 약 20여명 있는데 잘 지내고 있습니다.
지금 ELU(영어특별반)에 자리가 없다고 합니다. 시험을 보고 합격이 된후에 대기자로 기다려야 할 겁니다.
만 14세가 넘으면 특별영어반에서는 받아주지 않습니다. 본 반(Main Stream)에만 입학이 가능합니다.
즉 영어능력이 재학생 만큼 되어야 입학이 가능합니다. 고1정도면 기본적으로 받아주지 않습니다. 영어교육을 받은 학생 즉 외국에서 국제학교에 다니던 학생이 아니면받아주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KTJ는 영국계로서 고2를 마치고 고등학교 졸업시험/대학입학자격시험을 보기 때문입니다.

AISM은 기숙사 시설이 전혀 없습니다.홈스테이를 시켜야 할 겁니다.
학교 앞에 큰 호수가 있어서 환경은 좋습니다.
KL한국인이 많이 사는 지역에서 30분 거리에 있습니다.
학비는 저희 사이트에 나와 있는 것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두 학교 공히 영어테스트에 합격해야 입학이 가능합니다. 여기 오셔서 영어공부를 시킨후에 입학하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중2 이상이면 영어 때문에 적응하는 기간이 1년이상 걸릴 수도 있습니다. 물론 학생나름이라, 어느 학생은 6개월내에 본반(Main Stream)에서 수업 받는 학생도 있습니다.

좀더 구체적인 것은 1:1상담으로 문의 바랍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