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유학/국제학교

말레이지아 조기 유학 상담 및 생활등 질의

작성자
전성은
작성일
2004-02-19 12:00
조회
2317
수고하십니다. 상담게시판을 둘러보니 아주 세밀하고 정확하게 답변을 주시고 계셔서 많은 신뢰와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올해 중1, 초4 올라가는 두 남자아이를 두고있고, 올해안으로 말레이지아에 아이를 유학시키고자 합니다. 집사람도 동행을 할 예정입니다.
저는 현재 외국기업에 취업하여 한국이 아닌 이란(앞으로 다른나라동 예상)에서 생활하며, 아이들 유학이 성사되면, 말레이지아로 정기적으로 휴가를 가서 생활할 것 같습니다. 또 저는 현재 한국내에 소규모사업을 하고 있으며 말레이지아로 간 후 사업하는데 여러가지 불편함이 있으면 폐업할 생각도 잇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아래 상담을 받고 싶습니다.

1.아이들 유학 학교 선정
저는 기본적으로 유학지로 말레이지아를 생각하게 된 배경이 영어와 중국어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생각되어서입니다. 이런 목적을 충족시킬 수가 있을까요? 귀원의 사이트를 죽 둘러보니 중국어학교 이외에는 이를 충족시키기가 어렵게 생각되더군요. 그리고 중국어학교는 거의 들어가기가 불가능할 곳으로 생ㄱ가되고요. 지금 불가능하다면, 나중에 편입등으로 가능할 지요?

그리고 지금부터 수속을 밟으면 8월 학기에 말레이지아 학교에서 공부를 할 수 잇을런지요?


2.주거지역과 주거형태, 생활비, 학비등
가족들이 같이 갈경우, 집을 rent 하는 경우가 좋을까요? 아니면 집을 사는것이 유리할까요? 학교가 여러 곳에 있는 것 같습니다. 집사람은 영어대화가 거의 불가능한 상황이고, 아이들은 약간의 영어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주거지역은 어떤 곳이 좋을까요?

그리고 생활비와 학비는 대략 어느정도 들까요?

3.세금 등
저는 말씀드린대로, 외국기업에서 일을 하는데 현재 보수를 국내은행으로 달러로 받습니다. 유학시 한국내 세금관계로 말레이지아로 송급받을 경우 (금액이 제법되어서 세금은 최고세율이 적용될 것 같습니다) 말레이지아에서 세금을 내야하는가요? 이런 경우 세율은 한국과 비교해서 어떤지요? 현재 생각은 가능하다면 예전같이 국내은행으로 송금받고 비거주자 판정을 받아 세금을 줄였으면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부동산이나 다른 자금도 국내에 유지하는 것이 더 좋겠다 하는 생각입니다. 다른 분들 사례를 참고해서 어떤 편이 유리할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4.상담 및 수속료는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시면 고맙겟습니다.

답볌 부탁드리겠습니다.

저희사이트를 격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에 사무실이 없어서 가급적 성실하게 답을 드리려고 합니다. 그래도 직접 얼굴마주 보고 하는 것보다는 못하겠지요. 저는 말레이지아 유학상담을 한지 15년이 되었지만, 말레이지아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 상담원이 없습니다. 그래서 한국에 사무실을 두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있는 유학원과 연계를 하려다 보니 수수료만 올라가서 그만두었습니다.

외국기업에 근무하시게 되셨군요.
중1, 초4면 유학을 생각하기 적당한 나이입니다. 중1은 조금 늦은감이 있기는 합니다만, 고등학교를 마치고 나오는 것보다는 훨씬 유리할 겁니다.

문의에 대한 답입니다.
1. 말레이지아 유학의 장점은 영어, 중국어, 그리고 한국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자녀분들이 사회에 나오는 것은 10-15년뒤입니다. 그 때는 중국어가 필수가 될거니다.
한국에서 조기유학을 보내는 데 영어에만 치중합니다. 한국교육 또는 한국어는 한국인에게 영어/중국어만큼 중요합니다. KL에 오시면 주중에 국제학교를 다니고, 주말에 한인학교에서 한국교과서로 국어 수학 한문을 배웁니다. 미국/영국/호주/뉴질랜드로 간 학생들은 한국교육받을 기회가 없습니다.
자녀분들이 중국어 학교에 들어가기에는 이미 늦었습니다. 둘째는 중국어 과외를 받은 후에 생각해볼 수는 있겠습니다만..
그러나 중국어 개인과외를 1주일에 3회씩 5년이상 시킨다면 중국어는 상당히 잘 할겁니다. 학교또는 사회에서 사용을 하면서 익히기 때문입니다.

2. 집은 임대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물론 구입해도 좋지만 부동산 가격이 잘 오르지 않기 때문에 한국에서 부동산을 갖고 계신게 훨씬 낫습니다. 주거지 선택은 학교선정후에 그 근처로 하셔야 할 겁니다. 엄마가 영어 못하는 가족도 많습니다. 여기는 서양과 달라서 한국인이라고 차별 받지 않습니다. 오히려 일등국민 대접 받습니다.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지역은 암팡이나 몬트키아라 가 될겁니다.

3. 생활비는 저희 사이트 FAQ메뉴에서, 유학관련, "조기유학비용은 얼마나..."를 참조 바랍니다. 학비는 저희 사이트 조기유학리스트에서 학교별 비용을 참조바랍니다.

4. 세금은 별 문제 없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단순히 송금을 받고 명목을 유학목적이라고 하시면 유입되는 것일 뿐이라, 큰 문제는 없을 듯합니다.

5.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공항픽업, 4-5개 학교방문후에 입학수속(입학 및 교복, 교과서 학교버스등)을 해드리고, 4-5곳의 주거지를 방문후에 임대계약 자문, 비자자문, 초기정착 자문, 재학기간 상담입니다. 수수료는 학생당 US500입니다만, 두자녀가 같은 학교에 입학할 경우는 합쳐서 US750을 받습니다.

또 연락바랍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