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유학/국제학교

답변 잘 받았습니다.

작성자
이정혜
작성일
2004-08-04 12:00
조회
2581
학교를 먼저 선정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하셨는데 정확한 정보를
잘몰라서 결정하기가 쉽지 않네요. 교사진,학교시설,학생들 수준,졸업후의 대학진학 등 여러가지 제반사항들을 생각하니---
누구나 제자식이 귀하겠지만 아들하나라서 그런지 좋은환경에서
공부시키고 싶은 부모의 욕심입니다. ASIS,GIS,CIS 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싶은데 이학교들의 자세한 정보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테스트를 여러번 보기도 그렇고 전학을 시킨다는 것도 쉽지가
않을것 같아서요. 졸업후 영국이나,미국의 대학을 보낼생각이거든요. 이학교들을 비교해서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숙소를 몽키아라로 할경우 통학거리 등도 생각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잠시 있다 올것이 아니라서 그런지 궁금것들이 너무 많네요.

더운날씨 건강조심하세요!!!


이정혜님

제가 더 복잡하게 해드린 것 같습니다.
교사진, 학교시설, 학생들 수준, 학교와 주거지와의 거리, 졸업후의 대학진학을 위해서,
제가 추천하는 학교는 GIS입니다. 그러나 지금 자리가 없어서 대기해야하는게 문제입니다. 여기서 장기간 유학할 계획이라면, 장차 GIS에 입학하는 것을 목표로 해서, 일단 입학신청서를 제출해 놓고 자리가 나는 대로 테스트를 받고 입학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대기자가 될 경우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 데
한가지는 주위에 있는 학원에 다니면서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거나,
또는 입학하기 쉬운 SIS나 MAZ같은 학교를 다니다가 GIS에 다리가 나는 대로 전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부족한 영어를 향상시키고 GIS에서 당당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고, 더 좋은 학교로 전학가니 자녀분도 좋아할 겁니다.
SIS MAZ는 기부금이나, 수업료가 저렴해서 손실이 적습니다.

또다른 방법은 MKIS나 ISKL같은 미국계 학교에 진학할 수 있는데, 일단 수업료가 너무 비싼 것 같고, MKIS는 근무비자가 없으면 입학이 잘 안될 수 있고, ISKL은 너무 많은 한국학생이 있습니다.

GIS의 대기자로 있으면서 SIS같은 학교를 다니다가 영어능력이 향상된후에 ISKL, MKIS, ASIS같은 학교로 전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더 복잡하게 해드렸는지 걱정입니다.

또 문의 바랍니다
김세수 드림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