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유학/국제학교

조기유학

작성자
현빈이 엄마
작성일
2016-03-29 12:00
조회
234166
안녕하세요.
빠르면 내년 후반쯤으로 조기유학을 계획중인 학부모입니다.
아이 영어와 조금 여유로운 생활을 하기위해 계획중이구요.
조건만 맞는다면 세컨홈 비자도 생각중입니다.
우선 학교 문제가 기준이 서질 않아서요.
저희 아이는 지금 초등1학년이구요 영어는 아직 초보 단계입니다.
어느 정도의 수준이 되어야만 바로 국제학교에 진학할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또 암팡이나 몬키아라 같은 한국아이들이 밀집해 있는 지역으로 가는것이 좋은건지도 모르겠구요.
그 지역말고 좋은 국제학교와 주거시설이 갖추어져 있는 지역은 없는지요? 저도 영어가 많이 서툰데 아이와 적응하기가 어떨런지 걱정도 되구요
조언부탁드려요
현빈이 어머님

안녕하십니까

초1 자녀와 유학을 검토중이시군요.
몇년이나 계실 예정인가요. 1년간 단기라면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1년만에 언어능력이 향상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초1에서 배운 영어수준이 높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장기간을 계획하신다면, 아직 저학년이라 여러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1) 현지 공립학교(중국계)에 입학해서 영어 중국어를 동시에 배우는 방법
2) 국제학교에 입학하는 방법

세컨홈비자를 받고 중국계 공립학교에 입학하는 게 제일 좋은 길입니다만, 학교시설이 떨어지고, 중국어까지 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습니다.

국제학교는 시설 좋고, 원어민 교사가 많은 곳은 세컨홈비자가 있다고 해도 대기자가 많아서 기다려야 합니다. 우선 아무 입학가능한 곳에 입학해서 영어능력을 향상시킨후에 원하는 학교로 전학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영어가 부족한 엄마들이 많이 계십니다. 한국인들은 사실 영어는 많이 아는데 겁먹어서 안되는 겁니다. 시일이 지나면서 현지인에게 배우기도 하고 학원에 다니기도 하고 자녀의 숙제를 도와주면서 배워갑니다. 주거지는 한국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이 편합니다. 처음에는 암팡이나 몬키아라 지역에 거주하시다가 다른 곳으로 이사가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내년에 나오실 계획이라면 아직 서두르실 것은 없습니다.

저와 이렇게 지속적으로 상담을 하면서 상황 봐가면서 결정하시지요.

말레이시아 대산유학원
김세수 드림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