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유학/국제학교

궁금합니다

작성자
장현석
작성일
2016-03-14 12:00
조회
167016
SIS에서 테스트를 해서 실력이 안되는 친구들은 정규반으로 가지 못하고 ELS? 인가 하는 영어집중반으로 배치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만일 정규반으로 들어가지 못하고 장기간 영어집중반에만 있으면 한국에서 공부하는 것과 큰 차이가 없다고 이야기 하는 사람들도있더군요. 또한, 이럴 경우에도 학교를 다닌 것으로 인정을 해 주나요? 그러니까 국제학교를 다닌 것으로 경력이 인정되어서 한국으로 돌아와서도 학년이 계속 이어질 수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장현석님

전에는 영어능력이 떨어지는 경우, 테스트를 보지 않고 바로 IEP(Intensive English Program)라는 영어준비반에 입학되었고. 본반(Main Stream)으로 입학하기를 원하는 학생은 테스트를 거쳐서 일정수준의 평가가 나오면 본반으로 들어 가거나 일정 점수 이하일 경우는 IEP 반에서 수업을 받다가 학기말 테스트 결과에 따라 본반으로 옮겨 갔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모든 초등학년은 본반에서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중등 1.2 학년에 해당하는 7, 8학년만 IEP 반을 운영중이며 본인이 노력하지 않으면 3개 학기를 IEP반에 다녀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IEP반에 있다고 해서 영어만 배우는 게 아니라 영어, 수학, 미술, 컴퓨터, 체육은 기본적으로 배우고 있습니다.
그래서 IEP반에 있는 기간도 다 학년으로 인정받습니다.

영어준비반에 있어도 영어는 한국에서보다 빨리 향상될 수 밖에 없습니다. 다 영어로 수업을 하기 때문이고 컴퓨터, 미술, 체육시간에 어깨 너머로 듣는 영어가 많기 때문입니다.
영어가 들리는 생활이라 한국에서 영어 배우는 효과와 비교할 수 없는 것입니다.

또 문의 바랍니다

김세수 드림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