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유학/국제학교

고민이 됩니다.

작성자
김금성
작성일
2003-02-25 12:00
조회
5336
안녕하세요. 수고가 많으십니다.
제 남편은 태국국경에서 30분거리에 있는 kangar라는 곳에 있는 한국인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perlis주에 있답니다.
03년도에 큰애가 초등학교 6학년, 작은애가 3학년이 되는데요.
올 7월 이후에 이주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아이들이 학교에 잘 적응할것인지가 가장 걱정되구요.
가장 시급한것은 주거지인데 남편회사에서 가장가까운 거리에 살고 싶거든요.
회사에서페낭이라는 곳이2시간걸리고, 한국인들이 살고, 있다고 하는데 그곳에 있는 현지학교에 아이들을 보내야 할것같거든요.
현재 생각으로는 페낭에 거주지를 마련할려고 하는데 막막합니다.
5월달에 사전답사를 할려고 하고 있는데 어디서 부터 손을 대야될지 어렵네요.
참고로 저희는 가게되면 장기적으로 10년 계획을 잡고 있거든요.
아이들 학교선택과 주거지에 관한 그리고 한국에서 어떠한 구체적인 절차를 밟아야04년도에 중학교에 가는 아이에게 여러가지 충격을 완화시킬수 있는지 궁굼합니다.
그 나라와 학제가 다른데 언제쯤 옮겨야 될지 과연 중국계현지학교에서 아이들이 잘 적응할지 모두가 궁굼합니다.
메일로 답변받고 싶습니다.
ks7abc@hanmail.net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하시겠군요
저는 조호주(싱가폴에 붙어 있음)에서 공장을 하고 있었는데, 국제학교가 그당시에는 없었습니다. 4시간 거리에 있는 KL에나 국제학교가 있어서 고민하다가, 조호에서 초2학년으로 현지학교를 보냈습니다. 결국 1년도 못되어서 KL로 이사가고 국제학교를 보냈습니다. 현지학교 공부를 따라갈 수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현지학교는 영어시간도 있기는 하지만말레이어로 수업하는데, 우리 애가 수업시간에 잠만 자고 왔습니다. 선생님들도 힘들었구요. 스트레스를 받아 밤12시에 책가방 들고 나갈려고 했습니다.

펄리스주에는 국제학교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페낭에나 국제학교가 있기 때문에
집은 페낭에서 사시고 아빠가 Kangar에서 근무하시면서 1주일에 한번씩 집에 들르거나, 출퇴근을 해야 하겠군요.
현지학교중 말레이학교보다는 중국계학교를 보내는게 좋은데, 초3정도면 따라가기 힘들 겁니다. 중국계학교는 공부도 많이 가르치고, 수준도 높습니다.
초6 자녀를 국제학교로 보내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중국어는 과외를 시켜서 배워두도록 도와 주어야겠습니다.
초3은 아직 어리니까 중국어 과외를 시켜서 어느정도 되면 중국학교에 보낼 수도 있을 겁니다.
현지학교는 1월에 학년이 시작되고, 국제학교는 9월에 학년을 시작합니다.
페낭에 가셔서 거기에 이미 정착해서 사는 한국분들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10년정도 사시면 한국대학 특례입학 자격이 될 테인데, 성적등을 잘 관리하시면 좋은 대학에 진학할 수 있을 겁니다.

메일로도 답을 드리겠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