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유학/국제학교

애들을 위해서

작성자
BMYou
작성일
2003-01-07 12:00
조회
6383
안녕하세요?? 귀사를 통해 여러모로 유익한 정보를 얻고있습니다. 새해에도 무궁한 발전이있길 바라고,복도 많이 많이 받으세요!

저는 11살과 8살 딸 둘을데리고 4월 학기에 시작하는국제학교에 보내려고 말레이시아에 가려고 하는 주부입니다.

전엔 조기 유학에 대해 차가운 시선을 보낸적도 있지만 아이가너무 고생하는 것 같아서 영어만이라도 덜어주고 싶은 생각에
이렇듯 저또한 그들과 함께하려 합니다.
주위에 아는 사람의 도움으로 ,그곳 현지에 몇분이 도움을 주신다고 하지만 , 유학원을 통해 진행하는것이 주위에 민폐 안끼치고 저 또한 부담없을것 같습니다.
헌데 유학원을 통해 캐나다나 뉴질랜드로간 엄마들이얘기를 듣자면유학원도 조금 조심스럽습니다.
자칫 새로운곳의 두려움과 어려움이 더 커질테니까요. 혹여 귀사를 모독하는 발언이라면 용서를 구합니다.(^_^)

저는 말레이시아에 가 본적은 없습니다.잘 모르는 상태에서의 답사가 시간적 경제적으로 크게 도움이 될까 싶지만 최소 2-3년 정도 살아야 하는 곳에 가보지 않는것 또한 위험한 생각인것 같습니다.(저는 실망스러운 부분이 있을지라도 꼭 말레이시아에 갈 생각인데 그래도 답사를 해야하는지요.: 선생님 의견)

해서 몇가지 문의 드립니다.

1.학기는 4월이지만 1-2개월 먼저 도착해서 생활하는건 어떨까요?어학 연수처럼 그사이 학교 적응위해 영어도 배울겸. 그리고 진행한다면 언제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요?

2. 남편은좀더 좋은 환경의 학교를 보내는것이 어떠냐고 하지만저의 생각은 저렴한 학교를 보내고 8살짜리 아이를 중국어 학원에 보내면 어떨까 하는데
국제학교를 보내면서 방과후 중국어 학원을 보낼수는 있는지요.(처음엔 그런 생각도 못했는데 게시판을 보니 김선생님께서 중국학교를 강력히 추천하셔서)

3. 우선 답사시의 구체적인 비용을 알고 싶습니다.(빠듯하겠지만 2-3일 정도)

4. 서류에 건강 진단서도 필요한것같은데 우문 같지만 건강이 안 좋으면 입국이 안되나요?
저희 사이트 정보가 도움이 되신다니 다행이네요, 개설 한지 3개월이안되어서 미흡한게 많습니다.

조기유학이라는 힘든 계획을 하시는 분들에게 제가 반문합니다. 꼭 나오셔야되냐고요?
이산가족이 되고 아빠와 떨어진 교육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반문을하면 어머니들에게 제가 꼭 꾸중을 듣습니다. 당신이 우리 아이 장래를 책임질 거냐고요.오죽했으면 유학을 가겠냐고 항변하십니다. 꾸중을 들어도 저는 다시 여쭈어 봅니다.
유학의 장단점을 검토해 보셨냐고요?
애들 교육은 어머니가 반을 책임지는 겁니다. 저도 학교에서 일을 보고있지만 교사가 하는 교육은 반 밖에 안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머니가 자녀분들과 충분히 협의하셔서 유학을결정하시고,
저는 제가 알고 있는 범위내에서 조언을 해드리겠습니다.
답사는 필요합니다. 정보를 얻기 위한 답사가 아니라 제가 정보는 다 드릴테니까거의 결정하시고 확인차 답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어학은 빨라야 6개월 걸립니다. 귀에 들리고 입이 열리기 까지는 최소한6개월이 소요됩니다.

학교선택은 형편에 맞춰야 합니다. 비싼 학교가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중국어는 필수입니다. 중국학교를 보내시든, 과외를 시키든, 영어보다 더중요하게사용될 것입니다 15년 뒤에는 말입니다.
유학을 결심하셨으면 빠를 수록 좋습니다.어학때문이기도 하지만, 나이제한이 있어서 학교에 따라 학년을 낮추어 주지않는 곳 도 있습니다.
건강진단서가 아니라 건강기록입니다. 병원에서 발급하는 것이 아니라,어머니가 알고 있는 겁니다.
예방 접종은 다 맞췄는지 지병은 있는 건지등이죠. 입국과는 관계 없습니다.
참고로 아스마(천식)이 있는 어린이들은 말레이지아 기후가 좋습니다.
저희 비용은 상담은 무료입니다만, 정착 조언, 답사등의 비용, 즉 교통비 및제 시간 비용은 받습니다.

답사비용은 항공료 제외하고, 호텔비 일 5-8만원, 식대 1인당 일15,000원정도 일 겁니다.
또 연락 바랍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