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성공기

유학 성공기

먼저 다녀간 유학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 난 이렇게 성공했다!

미국에서 최우수 항공대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김형섭
작성일
2010-09-25 12:00
조회
425
안녕하세요. 원장님
잘 지내셨나요?
진작에 연락드렸어야 하는건데 제 잘못입니다.지금은 미국 Florida주에 Embry-Riddle univ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전공은 Aerospace Engineering이고요.학교는 확실히 만족스럽습니다.
작은 클래스라서 언제든지 교수들한테 뭐든지 물어볼수 있고, 교수들 열정도 대단합니다.
더군다나 학교자체가 Engineering School이 되서 그런지, 똑똑하고 공부 열심히 하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자랑이라고 할수도 있지만 적지나마 장학금도 받았습니다.전 이제 적응도 되서 잘 지내고 있습니다.

차가운 겨울이 가고, 이곳 플로리다는 말레이시아랑 비슷할 정도로 따뜻해 졌습니다.
이번 겨울은 추위가 너무 강해서, 말레이시아에서 온 학생들이 고생이 많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말레이시아는 어떤가요? 혹시 눈이라도?

저는 이제 Junior로 전공과목을 하나둘씩 배워가고 있습니다.
Embry Riddle Aeronautical University는 역시 Aerospace로 유명한 학교답게, 과목이 쉽지가 않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희 학교에 대해 간략이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저희 학교는 그다지 인지도가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진 않는데요,
미국 내에서는 꽤 유명한편입니다.
10년 넘게 항공쪽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지요.
유명하다고 해도 항공쪽 관련된 사람들만 아는 학교란게 문제지만요.
학교 전체가 공대와 항공대로 이루어져 있다보니, 과목의 다향한 선택과 다른학과와의 교류가 많이 부족한건 사실입니다 만은, 학교 교육 자체만 봤을때는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단은 학교 교수진들 중에서 NASA출신이 정말 많고요, 개중에는 회사의 CEO이면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수들도 있습니다.
더군다나 다른 큰학교와는 틀리게, 교수들이 정말 열정이 있습니다.
수업중이나 방과후에 질문사항이 있으면 정말 성의 있게 알려주고, 모르는게 있으면 어설프게 가르치기 보단 확실히 모른다고 말하는게 정말 맘에 듭니다. 당연히 알아내서 가르쳐 주지요.

시설적인 면에선 다른학교에 비해서 많이 딸리는데요, 공부하는데 필요한건 다있습니다. 더불어.. 이곳은 데이토나 비치라고, 해변이 유명한데요... 할게 하나도 없어서
정말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는거 같습니다. 하하하

혹여나 이쪽학교에 관심있는 학생이 있다면, 정보가 도움이 됬으면 하네요.
다시금 말씀드리지만,
저희 학교는 Aerospace Engineering 과 Pilot쪽이 유명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요.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김형섭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