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의 종류 와 어학원들

대학 부설, 국제 공인 어학원, 비즈니스 영어, TOEFL 영어, 어린이 영어, 개인교습, 중국어학원등 매우 다양한 어학원이 있습니다. 연수 목적에 따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공인증서를 받으려면 국제공인(미국식은 ELS, 영국식은 IH) 어학원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 조기유학 어학연수
조기유학을 목표로 말레이지아에 입국한 학생들이 첫번째로 고민하는 것이 영어입니다.
영어 :
영어특별반이 있는 국제학교로 입학했을 경우는, 영어를 많이 안 쓰는 과목시간(수학, 체육, 음악)에는 본학년에서 수업을 받고, 영어를 많이 쓰는 과목(영어, 역사, 지리)에는 특별반에서 별도로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집에서는 개인교습을 받는 게 효과적입니다. 고학년(중2이상)은 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전문어학원에 1-3개월간 집중적으로 연수 받고 학교에 입학하는 게 빨리 적응하는 방법입니다. 저학년의 경우는 전문어학원에서 안 받아 줍니다. 주거지 근처에 있는 소규모 어학원에 하루에 2-시간씩 다니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중국어 :
중국학교는 초등학교 1-2학년 때 입학하지 않으면 따라 갈 수가 없습니다. 근무비자나, 이주프로그램으로 장기비자가 있어야 공립중국학교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비자가 없으면 사립중국학교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학교에 입학하지 못했다고 중국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중국계 말레이지아인이 30%나 있어서 일상생활에 그 들끼리 상용어로 쓰고 있습니다. 정규학교에 입학을 하지 못하는 경우는 주2-3회에 개인교습이나 그룹교습을 통해 장기간 하면 중국어도 동시에 배울 수 있습니다.

◆ 정규유학 어학연수
영어가 어느 정도 되는 대학생들은 대학 부설 어학원을 택하는 게 좋습니다. 캠퍼스도 익히고, 청강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숙사비도 저렴합니다. 그러나 영어 수준이 많이 떨어지면, 전문어학원에2-5개월 다니면서 집중적으로 연수를 받은 후에 대학수업을 듣는 게 효과적입니다.

◆ 직장인/어머니 어학연수
비즈니스 영어를 배우려면 직장인이 많이 등록한 어학원이 좋습니다. Grammar/Structure를 배우는 대신 대화위주의 영어를 배우시는 게 좋고, 강의실 밖에서 현지인들과 차 한잔하면서 실습하는 시간을 많이 가져야 빠르고 자신감 있는 영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녀 교육 때문에 말레이지아에 처음 오신 어머니들도 , 자녀들이 학교에 가 있는 아침 시간에 2-3시간 영어연수를 하시면, 자녀들 지도에 도움이 되고, 본인의 외국생활에 도움이 됩니다. 주거지 근처에 소규모학원을 다니실 수 있습니다.

◆ 영어향상을 위한 고등학생의 경우
한국학생들은 우수하고 영어에 대한 열정이 대단해서 토플, 토익점수가 만점에 가까워도 영어 대화를 제대로 못하는 학생들이 대부분입니다. 외고 학생들이나, 수시입학이 확정된 학생들, 또는 대학 영문과 학생들은 방학기간을 이용해서 2-3개월 동안 외국인강사(영국인, 미국인)반에서 집중적으로 어학연수 하면 대단한 효과도 있고, 한국에 돌아가서 다른 학생에 비해 우수한 영어를 할 수 있습니다.

◆ 방학중 어학연수
방학기간에 2개월정도 집중적으로 영어를 일상생활에 써 가면서 연수하면 자신감이 생깁니다. 저학년은 엄마와 같이 연수를 받는 것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문화체험도 동시에 할 수 있을 것입니다.